일상생활

[코스트코] 분갈이 흙으로 화분 분갈이 하는 방법 정리

kimchikorea 2024. 4. 21. 21:47

코스트코에서 산 분갈이 흙으로 분갈이하는 방법을 작성해 봤어요.
(코스트코 분갈이 흙 정보는 다음 글 참고하세요~)

코스트코 분갈이 흙(유기 배양토) 가격 및 용량 등 정보

코스트코에 2024/4/21(일)에 갔더니 분갈이 흙을 판매하고 있네요. 분갈이 할 게 있어서 있으면 사야지~ 했는데 있네요. KG케미칼이란 곳에서 만들었는데, 용량은 50리터구요, 가격은 11,990원이네요.

kimchikorea.tistory.com



나름 이 방법으로 작년에 분갈이  했는데 지금도 화분 2개가 잘 자라고 있네요.

먼저 빈 화분 밑 가운데 구멍에 망을 올려요.
다이소에서 배수망을 팔던데,
집에 방충망 보수할 때 쓰고 남은 망이 있어서 이걸 올렸어요.
(양파망을 사용하신다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그 다음에 배수가 잘 되도록  다이소에서 산 마사토를 깔아요.
마사토는 다이소에 중립, 소립만 있어서 중립으로 샀구요, 가격은 1,000원이에요.
저렴하죠?

 
화분이 너무 무거울까봐 기존 화분에 있던 스티로폼을 아주 조금 깔았어요.
(근데, 코스트코 흙은 가벼워서 스티로폼 안깔아도 됐을 거 같아요.)
 



그 다음에 코스트코에서 산 흙을 화분에 부어요.

 
코스트코 흙은 뭔가 탁하지 않고 냄새가 않나서 좋은 흙 같아요.



고무나무를 심고 손으로 눌러요.
너무 단단하게 누르면 배수에 좋지 않다고 하니 나무가 고정되는 수준으로 적당하게 눌러요.

 
다이소에서 산 장식용 돌도 올려 주구요~
막대기로 고정도 시켜줬네요.

 
자~ 집 베란다 빛 잘 드는 곳으로 옮겼어요.



고무나무야~ 무럭 무럭 잘 자라서 우리가족 잘 지켜주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