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도봉운전면허시험장에서 운전면허 적성검사 및 면허증 발급

kimchikorea 2023. 11. 9. 22:19

운전면허 적성검사를 기간 내에 하지 않으면,
직접 운전면허시험장이나 경찰서를 방문해야 한다고 하네요.


준비물은 증명사진 2매이전 운전면허증이 필요해요.

저는 집에서 가까운 도봉운전면허시험장으로 갔어요.

입구 오른쪽에 주차장이 있는데,
그리 넓어 보이지 않네요.
오후에 가서 그런지 그나마 이미 만차네요.

지하철타고 가기 잘한 것 같아요.
(7호선 노원역 8번출구에서 멀지 않아요.)


본관 건물인 표지판이 보이구요,


본관 정면에는 계단이 있네요.


본관 건물 안으로 들어갔더니,
적성검사 하는 사람들은 안내 부스에서 먼저 상담을 받아야 한다고 하네요.


1종보통인데 적성검사 기간이 지나서 왔다고 하니깐,
신체검사서를 주더니
사진을 붙이고,
핑크색 부분을 작성하고,


지하에 있는 의원에 가서 신체검사를 받으라고 하네요.


검사비 6,000원을 내구요,
들어가서 신체검사서를 제출해요.
양쪽 시력검사를 하면 제일 아래 시력과 도장을 찍어 주네요.
1.0으로 합격이에요.

 


검사서를 가지고 다시 1층에 올라와서
번호표를 뽑아요.


앞에 74명이 있네요. ㅎㅎ



그담에 창구 앞에 기다려요.
1시간 좀 더 기다린 것 같네요.
제때 적성검사할 걸 하고 후회했네요.

 


전광판에 내 번호가 보이면,
해당 창구에 가서,
신체검사서, 사진 1장, 이전 운전면허증을 주면,
모바일 신분증과 영문으로도 할거냐고 해서,
한다고 했어요.

모바일 신분증을 하면 플라스틱 면허증도 같이 준대요.
비용은 21,000원 이에요.


3~4번 창구에서 10분 정도 기다리니 전광판에 이름이 보이네요.
새 면허증을 받구요,
과태료 통지서도 같이 받았어요.
빨리 내면 24,000원 이라네요.


적성검사 받으라는 안내도 못 받았는데 무슨 과태료를 내야 하냐고 물었더니,
정보 동의를 안해서 그렇다며 앞으로 연락이 가게 해 준다고 하네요.
 

도봉운전면허시험장에서 1시간 반정도 소요된 것 같구요,
돈은 다음과 같이 들었네요.
- 신체검사비: 6,000원,
- 모바일운전면허증: 21,000원,
- 과태료: 24,000~3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