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더뉴그랜저IG 2.5 2 번째 엔진오일 감소 및 2 번째 봉인

kimchikorea 2024. 5. 18. 13:03

차를 2020년 6월에 인도 받았어요.
그런데, 받고 나서 몇달 후부터 바로 엔진오일 감소가 발생했어요.
아까운 휴가내고 1차 블루핸즈, 현대자동차 직영 하이테크센터에 가서 엔진오일 감소 확인하고 봉인했어요.
그러더니 조치라고 한게 엔진오일 찍어보는 게이지를 더 아래까지 찍어서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긴 걸로 교체했네요.

 
조치야 어찌됐든 게이지를 긴 걸로 바꾸고는 2년 정도는 엔진오일 감소가 없는 것처럼 보였어요.
 
그런데, 다음 글에서 이미 소개했는데 3년 12개월 째에
교통안전공단에서 검사를 받으라고 알림톡이 와서 교통안전공단 검사소에서 검사를 받았는데,
엔진오일 누유가 있다네요.

교통안전공단검사소 자동차 정기검사 시 누유 판정(현대 블루핸즈는 누유 없다고 함)

다음 글에서 자동차 정기검사를 받고 누유가 있다는 판정을 받았어요.누유가 어딨는지 확인하고 싶었는데 검사원 분들이 뒤 차들을 계속 검사하고 있어서 물어볼 수가 없었네요.공단에서 누유

kimchikorea.tistory.com

 
엔진오일 감소가 안보여서 그나마 다행이다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젠 누유가 있다니......
 
바로 예약이 가능한 동네 작은 블루핸즈에 갔더니 
누유가 없대요.......ㅎㅎ
교통안전공단 검사소에서는 누유가 있다고 했는데....
그러더니, 오히려 엔진오일이 LOW라고 하네요.
3,069km 탔는데 엔진오일이 LOW래요.

엔진오일 감소는 좀 큰 공장으로 가는게 좋을 것 같은데 이전에 엔진오일 갈았던 곳으로 가래요.
 
작년 말에 엔진오일 갈았던 1급 블루핸즈 갔어요.
첨에는 작은 블루핸즈에서 처리하라고 하다가
작년에 거기서 갈았으니 좀 봐달라고 했더니 오라고 하네요.
2시간 기다렸어요...

 
1급 블루핸즈에서도 역시 엔진오일 게이지에 LOW에 찍히네요.

 
현대자동차 본사 지침은 엔진오일 게이지에 안찍혀도 엔진경고등이 안들어오면 정상이래요. ㅎㅎ
엔진경고등 들어오면 거의 엔진이 망가지는 극한 상황이라고 하던데...
그리고, 엔진오일이 이렇게 많이 소모되면 분명 이상이 있을텐데 이런 상황은 나몰라라 하겠다 소리겠네요..
 
1급 블루핸즈에서 할 수 있는 거는 
내 돈으로 엔진오일 보충하고 봉인한 후
3,000km 정도 타고 엔진오일이 얼마나 감소하는지 확인하는 거 뿐이라고 하네요.ㅎㅎ
이 때도 현대자동차 본사 지침처럼 엔진경고등이 안뜨면 정상이래요.
1급 블루핸즈에서 그래도 봉인하실래요?라고 해서 봉인해 달라고 했네요.
다음과 같이 2군데 봉인했구요,
(이전에는 아래 부분도 봉인했는데 봉인지가 없다고 안하네요. ㅎㅎ)

 
3,000km 후에 오래요...
 
처리도 이상하고 대응도 이상해서 현대 직영 하이테크 센터 휴가내고 예약했네요...
 

현대자동차 하이테크 센터에 갔더니,

엔진오일이 LOW에 찍혀도
엔진 경고등이 안들어와서 정상이라고 하네요.
(엔진오일 찍는 플라스틱 게이지 왜 필요한거죠?)

어이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