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병원 방문 시 본인확인 위해 신분증 지참 필수

kimchikorea 2024. 5. 25. 13:46

오랜만에 2024/5/20에 병원을 갔더니 신분증을 달라고 하네요.

갑자기 신분증을 왜? 보여 달라고 하냐고 물어봤더니,

법이 변경되서 올해 5월부터 신분증을 꼭 확인해야 한다고 하네요.


제가 갔던 병원에 신분증 지참 필수 포스터가 붙어 있네요.


지갑을 안가져 갔는데,

다행히 운전면허 때문에 만든 모바일 신분증이 있어서 이거 보여주고 진료 받았네요.

모바일 신분증 없었으면 진료 못 받고 집에 그냥 갈 뻔 했어요.

모바일 신분증 잘 만들었네요.

혹시 운전면서 갱신하시는 분들은 만들면 좋을 것 같아요.



암튼 다들 병원 갈 때 신분증 챙겨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