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싱크대 물샘 관련 싱크대 원홀줄(원홀호스, 원홀싱크줄) 동네 상가 인테리어 업체에서 교체 비용

kimchikorea 2024. 6. 13. 15:26

저녁에 설겆이를 하고 있는데,

수압이 약해지는 느낌이 들고,

발 아래서 물이 밟히네요.

발 매트를 들어보니,

물이 한강이네요.

당황...

 
싱크대 아래 넣어 놨던 잡다구리들을 뺐더니 다 젖어 있네요.

몇년 전에도 이런 일이 있어서 호스 아래 플라스틱 통을 받쳤네요.


싱크대 수전을 틀어보니,

원홀줄이 찢어진건지 물이 막 새네요.

(원래 동영상인데 티스토리는 동영상이 첨부가 안되서 물새는 동영상을 캡쳐했어요.)

 
 
그리고, 물이 구멍 안에서 호스를 타고 역류하네요.

 



저녁이라 설겆이도 못하고,

퇴근하고 쉬지도 못하고,

바닥 물 닦고,

싱크대 아래 서랍에 넣어 둔 물건들도 젖어서 다 빼서 말리고,

정리하는데만 1시간 걸렸네요.


아는 아파트 상가 인테리어 사장님에게 전화를 했어요.

오늘은 이미 퇴근해서 낼 아침에 오겠다고 하네요.


비용을 물어봤는데 다음과 같다고 하네요.

1. 원홀 줄만 교체

- 3만원

- 부품값+출장비 포함(출장비 25,000원, 부품값 5,000원)




2. 싱크대 원홀 수전 교체

- 이전에 본인한테 싱크대 설치를 했으면 할인해서 10만원

- 인테리어에서 수전 전체를 교체해야 할거라고 유도 -> 웬만하면 원홀 호수만 교체했으면 한다고 강력하게 말함
 

솔직히 이 인테리어 가게에서 이전에 저희 집 인테리어를 싹 다해서,

어느 정도 안면이 있는 상황이라,

그리 바가지를 씌우지는 않았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긴 한데,

다른 곳은 비용이 얼마나 할지 궁금하네요.

 

참고로, 동네 상가 인테리어 사장님이 싱크대 원홀줄 교체하는 과정은 다음 글에 작성했으니 참고하세요~

 

싱크대 물샘 관련 싱크대 원홀줄(원홀호스, 원홀싱크줄) 교체 방법

싱크대에서 물이 새서,동네 상가 인테리어 사장님이 와서싱크대 원홀줄 교체 작업한 내용을 작성해 봤어요.원홀줄만 교체하면 안되냐고 물었더니,수전 전체를 교체해야 한다고 했다가,와서 보

kimchikore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