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엘지그램(LG그램) 노트북용 PM9A1 SSD 구매

kimchikorea 2024. 4. 12. 21:14

엘지그램 노트북을 샀는데,
SSD가 256G 1개만 장착되어 있어서,
C드라이브만 있네요.
문서를 작성하고 이전에는 보통 D드라이브에 저장했는데,
C드라이브에 저장하니 뭔가 이상하네요.ㅎㅎ

 


하드나 SSD를 장착하려고 뭘 사지?하고 인터넷, 유투브에서 찾아 봤는데,
추천이 많이서 뭘 살지 고민되네요.
우짜지?하다가 노트북 제조사인 엘지전자 고객지원(1544-7777)에 전화해서 물어봤어요.

엘지그램은 하드 장착이 불가하다고 하네요.
외장하드를 사던가 SSD를 1테라까지 장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외장하드는 거추장스럽고 가지고 다니기 불편해서 SSD를 달기로 결정했어요.
상담하시는 분에게 내 노트북에 맞는 SSD 추천해 줄 수 있냐고 물어봤더니,
PM9B1 1TB와 PM9A1 512G짜리를 추천해 주네요.
인터넷에서 찾아봤더니 병행 수입이고,
PM9A1 제품이 1T제품이라 사용 리뷰가 많네요.


방열판이랑 나사를 같이 파는데가 있고 안파는데가 있는데,
방열판이랑 나사가 필요한지 모르겠더라구요.
필요 없을 것 같긴한데 안샀다가 난중에 필요하면 또 구매하면 택배비랑 시간이 너무 아까울 것 같았어요.
또 우짜지? 하다가 또 엘지전자 고객지원에 전화해서 물어봤어요.ㅋㅋ
방열판: 불필요( PC나 게임기에 열 때문에 끼우는 경우가 있음)
나사: 불필요(이미 노트북에 나사 있음)

병행이라 그런지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네요.
네이버에서 3/28에 PM9A1 제품을 110,500원에 구매해서,
4/1에 최종 수령했네요.

 
엘지그램 노트북 장착하는 내용은 다음 글 참고해 주세요~

LG그램(엘지그램) 노트북 아래 하판(덮개) 분해 후 삼성 PM9A1 SSD 장착

엘지전자 고객센터에 SSD 종류를 물어보면서, 장착비용까지 물어봤는데 15,000원이라고 했던거 같아요. 그리 비싸지는 않지만 삼성 노트북 랜커버 부품 직접 갈면서 아래 하판(덮개)을 분해해 봤

kimchikore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