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미래에셋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조회 및 자료 발급

kimchikorea 2024. 4. 17. 23:41

미래에셋증권에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조회 및 발급 방법에 대해서 작성해 봤어요.
 
제 경우는 미래에셋증권은 해외주식 양도소득세가 250만원 이하라 여기서는 신고대행을 할 수가 없네요.
그래서, 일단은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자료만 pdf 파일로 발급했어요.
 
휴대폰 M-STOCK에서는 조회는 되는데 자료 발급이 안되네요.
PC(노트북) 홈페이지에서 발급했어요.
 
1. PC(노트북)에서 미래에셋 증권 접속 및 로그인
(https://securities.miraeasset.com/)
 
2. 서비스 신청/변경 -> 서비스신청/관리 -> 증명서발급/조회/진위확인

 
3. 증명서 발급/조회 ->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 계좌비밀번호
- 조회조건
- 발생년도: 2023
- 조회

3. 발급하기

 
4. PC에 저장
 
5. 참고사항
제 경우 이렇게 PC에 저장한 파일은,
해외주식양도소득세가 250만원 이상이라 신고대행을 할 수 있는,
NH투자증권에서 신고대행할 때 타사 내역으로 파일로 첨부했어요.
해당 내용은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NH투자증권 해외주식 양도세 신고대행 방법 정리

23년도에 발생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에 대해서 NH투자증권QV 어플(앱)에서 신고대행한 내용에 대해서 작성해 봤어요. TAX 플랫폼 -> 세금신고대행 서비스> 오늘 그만 보기> [필수] 모두 동의합니다

kimchikorea.tistory.com